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뒤로가기 화살표 이미지 언론보도

언론보도 요약 2023-05-14 ~ 2023-05-20

  • 손예진
  • 조회수 : 465
  • 2023-05-23

[전라북도교육청'대학과 함께' 진학지도 전문가 양성 (2023. 05. 14. 소통신문)


-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수도권 주요 대학과 연계한 진학 전문가 양성에 앞장선다. (...)

-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진로와 연계한 학생의 과목 선택이 대입에 큰 영향을 미치는 현실을 고려해 학교의 교육과정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기사 자세히 보기 : http://www.sotongsinmun.com/bbs/board.php?bo_table=newsall_05&wr_id=5472

세부 기사 내용

1. 고교학점제 소식
교총, ‘직업계고 활성화’ 제안
  • - 한국교총은 11일 국가교육위원회에 ▲직업계고 졸업자 채용 확대 ▲대입 동일계 특별전형 비율 상향 등을 골자로 한 ‘직업계고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 - 학생의 관심과 교육적 요구가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일반고 중심의 고교체제는 미래교육을 담보하기 어렵고, 다양한 전공‧전문교과를 담당하는 직업계고의 발전이 고교학점제의 취지에도 부합하다는 입장이다. (...)
2. 시·도(교육청) 소식
[전라북도교육청] '대학과 함께' 진학지도 전문가 양성
  • -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수도권 주요 대학과 연계한 진학 전문가 양성에 앞장선다. (...) -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진로와 연계한 학생의 과목 선택이 대입에 큰 영향을 미치는 현실을 고려해 학교의 교육과정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다양한 맞춤형 교육으로 학부모들의 역량 강화 제고”
  • -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다음달 29일까지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 대표자 300명을 대상으로 ‘2023 광주하남 학부모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 - 아카데미 연수 내용은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자녀교육의 방향(김철원 교장) ▶공부는 정의로 나아가는 문이다(이윤영 작가) ▶달라진 입시제도의 이해(김무곤 교사) ▶인공지능 융합교육의 이해(김왕원, 김주영 교사) ▶ IB 교육철학의 이해와 적용의 실제(조현영 교수) ▶미래사회와 미래교육(고병헌 교수) ▶가정에서의 성 교육법(김지연부원장) 등이다. (...)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교사·학부모 고교학점제 지도 역량 강화
  • -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2025년 전면 적용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중학교 교사와 학부모의 학생 진로맞춤형 지도 역량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 - 시교육청은 중학교 14곳의 교사와 학부모 69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5주간 대면·비대면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진행한다. (...)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지역 대학과 고교학점제 ‘다다익선’ 선도지구 업무 협약
  • -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5월 15일 중부 고교학점제 다다익선 선도지구 운영의 일환으로 숙명여자대학교,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배화여자대학교와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 및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상호 협력을 통한 연계사업으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 교육과정 설계 등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전라북도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일반고-대학 연계 주말강좌 운영
  • -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과 도내 대학이 연계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대비 일반고-대학 연계 주말강좌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 - 이번 강좌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의 일환으로 일반고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와 학업설계 탐색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유초중등 교(원)감 미래역량강화 직무연수 개최
  •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등·특수 원감, 교감 미래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 - 특히 경동대 최진일 교수는 “미래의 변화를 예측할 수는 있으나 확신하기는 어렵고 직무가 어떻게 변하더라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인공지능에 의한 삶의 변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선택능력, 유연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했다.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2023 서울미래교육지구 사업’ 새 출발
  •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5월 11일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에서 서울 25개 자치구와 함께하는 출범식을 갖고 ‘2023 서울미래교육지구 사업’을 새롭게 시작했다. (...) - 관악구는 고교학점제 지원 사업으로 지역 내 교육자원인 지역대학과 연계해 강좌(평균 10개)를 개설하고, 관내 일반고(12교)의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
[순천교육지원청] 순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역 연계 진로 전공 캠프 실시
  •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이 5월 13일(토)부터 이틀간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역 연계 진로 전공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주 20일(토)에도 이틀간 2기 진로 전공 캠프를 추가 운영한다. (...) - 이번 캠프는 고교학점제 순천 선도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영상미디어 분야에 대한 진로 이해 및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서울남부교육지원청, ‘다더함’ 선도지구 고교-대학 연계 이음 캠퍼스 운영
  • -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5월 13일(토) 관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 프로그램인 ‘이음 캠퍼스’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하는 남부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했다. (...) - 이날 행사는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구일고등학교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를 강사진으로 진로진학을 위한 글로벌 아카데미 6개 강좌 및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진학 특강에 남부 관내 일반고 학생 200여 명이 참여했다. (...)
[양평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 ‘미래교육과 학교장 리더십 연수’실시
  • -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16일 힐하우스 세미나실에서 관내 유·초·중등 교장 및 원장을 대상으로 “미래교육과 학교장 리더십 연수”를 진행했다. (...) -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시대 학교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디지털 창의역량을 위한 미래사회와 인공지능교육 ▲감동이 있는 학교 문화예술교육 운영방안 ▲미래교육을 위한 학생 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세부 주제로 구성했다. (...)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원전문직 경력점수 2배 상향 등 인사우대, 파견교사 기피 개선 일환 절차 따라 개정"
  • - 울산시교육청이 올해 들어 경력점수를 두 배로 올린 교육전문직원 우대 인사제도에 대해 문제 될 것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 - 교육청은 최근 5년간 교육전문직원 정원이 급증한 이유에 대해서는 "국가정책 수요와 지역현안 수요, 자체 수요를 반영해 고교학점제, 특수교육지원센터, 학교폭력 사안 심의 처분, 미래형 원격수업, 유아교육 강화, 생태환경 등의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인원을 증원 배치한 결과"고 했다. (...)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3 교육과정 정책 이해 제고를 위한 중등 교장, 교감 연수 운영
  • -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3 교육과정 정책 이해 제고 연수'를 5월 18일 중등 교장(51명), 5월 19일 중등 교감(5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 - 특히 중, 고 학교급별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기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및 교육과정 정책은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 이승은 장학관, 자유학기제는 충현중 김은정 교장, 연현중 이성우 교감, 고교학점제는 갈매고 조미경 교장, 관양고 김삼향 교감을 강사로 초빙했다. (...)
[전라북도 임실군청] '고교학점제가 대학입시 미치는 영향'
  • - 임실군이 오는 23일 ‘교육정책 변화에 따른 고교학점제가 대학입시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교육 설명회를 봉황인재학당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 - 주요 내용은 ▲고교학점제가 대입에 미치는 영향 ▲수능 변화에 따른 성적 관리법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전략 및 학습법 ▲경쟁력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요령 등으로 홍정의 중앙에듀 대표를 초청해 강연할 예정이다. (...)
[진도교육지원청]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맞춤형 '2023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17일(수)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진로진학상담협력 교사단(16명)과 연계한 프로그램 『2023년도 보배섬 맞춤형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 (...) - 1부에서는 장봉석 목포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관내 중 ‧ 고등학생 및 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입 대비 방안’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
[충청북도교육청] 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 준비학교 합동컨설팅
  • - 충북도교육청은 18일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준비 학교를 대상으로 합동 컨설팅을 진행했다. (...) - 도교육청은 지난해까지 도내 일반고를 선도학교로 지정·운영했다.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해 올해부터 선도학교를 준비 학교로 전환, 본격적으로 학점제를 준비하고 있다. (...)
[경상북도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 위한 현장 지원 강화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학년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 - 이에 경북교육청은 학교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교육과정 문해력을 갖출 수 있도록 각종 연수를 통한 역량 강화와 교육과정 자료 제작 및 보급에 주력할 방침이다. (...)
[경상남도교육청] 2023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함께 성장하고 나눈다
  •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9일 오후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직업계고 고교학점제의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도내 36개 학교 직업계고 교감과 담당 교사가 참석했다. (...) - 직업계고 고교학점제는 산업체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반영하여‘학과 내, 학과 간, 학교 간, 학교 밖’ 4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
[무안교육지원청] 무안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실시
  • -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2023. 전남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 - 참여 대상은 무안지역에 거주하는 학부모이며, 남악지역 학부모를 위한 설명회는 6월 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 개최되고, 무안(해제, 망운 등)지역 설명회는 6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무안북중학교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
[부여교육지원청] 부여교육지원청,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 -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백명호)은 2023학년도 1학기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 - 특히, 2023 공동교육과정 선택교과에서 원어민교사(Heather)와 함께하는 실용영어(진로선택)를 개설하여 지역의 영어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의사소통 중심 영어역량 향상이라는 교육적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 위한 현장 지원 강화
  • - 경북교육청은 2025학년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 - 한편 경북교육청은 고등학교 교육과정 교원학습공동체 7팀을 운영해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방안, 신설 과목 교육과정 분석, 교과 각론 이해 및 교과 교육과정 편성 모델 연구 등 현장 중심의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지원한다. (...)
[부천교육지원청] 부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단계적 적용을 위한 고등학교 교감 워크숍 개최
  • - 부천교육지원청은 5월 19일 2023학년도 '함께 만들어 가는 고교학점제 고등학교 교감 워크숍'을 개최했다. (...) - 오후에는 ‘고교학점제 단계적 적용에 따른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담당 장학사의 기조 발제 후, 분임을 나누어‘2022 개정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방안, 수업량 적정화 정책에 따른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 방안, 지역주도형 교과특성화학교 운영 방안, 공동교육과정 확대 방안 등에 대한 토의·토론을 진행했다. (...)
[무안교육지원청] 무안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도약지구 실무협의회 개최
  • -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이 5월 30일(화) 청 2층 중회의실에서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지역 공동체간 협의회를 개최한다. (...) - 이번 고교학점제 도약지구 실무협의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을 대비해 지역내 학교-교육지원청-지자체-대학등 다양한 주체가 모여 교육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학점제 운영을 위한 기반 조성 및 고교 교육과정 운영 역량강화 방안, 학생수요 맞춤형 교과목 개설을 위한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 지역 교육자원 활용 및 지자체 협력방안 등의 모색을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아산교육지원청] 아산교육지원청, ‘자율, 참여, 성장의 학교자체평가 배움자리’ 운영
  • - 아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6일과 18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감 80명을 대상으로 ‘2023 자율, 참여, 성장의 학교자체평가 배움자리’를 운영했다. (...) - 한편, 이번 배움자리는 아산교육지원청이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 고교학점제 및 충남형 IB학교 운영, 기초학력 및 교육결손 해소 등에 대한 이해와 학교의 참여를 당부했다. (...)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교육청, 중등 교육과정 담당교사 역량 강화
  • -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대비해 중·고등학교 희망 교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13일·20일 다산홀과 집현실에서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를 했다. (...) - 연수는 2025년부터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와 학교자율시간 운영, 진로 연계 교육 등에 대비해 특색 있는 교육과정이 편성·운영되도록 교육과정 설계 역량이 강조됐다. (...)
[파주교육지원청] 파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강화 연수 실시
  • - 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수), 중‧고등학교 교장 46명을 대상으로 '2023 교장 대상 교육과정 운영 지원 연수'를 실시했다. (...) - 파주교육지원청 주관의 고교학점제 학부모 온라인 연수는 5월 16일(화) 1기에 650여 명이 신청하여 운영했고, 8월 29일(화)까지 총 8기가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5월 16일(화)부터 교사 대상 학생 진로설계지도 및 교과 지도 역량 강화 등 고교학점제 연수도 운영되고 있다. (...)
[단양교육지원청]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교육과정 박람회에서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
  • -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5월 18일 목요일 단양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교육과정박람회에 참가하여 영월지역 진로체험처의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 - 박람회에는 기술, 지구과학, 수학, 국어 등의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과목 안내와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교육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부스가 구성됐다. (...)
3. 학교 소식
[전라남도 장성고등학교] "꿈 담은 공간디자인…미래 위한 선택"
  • - 최근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는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공간혁신 사업’에 다수의 학교들이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전남 장성고등학교의 혁신공간 조성사업이 선도적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 공간 설계 과정에는 △‘우리가 원하는 학교’라는 주제로 사전에 학생 T/F 교육을 실시하고 △설계도 검토와 조성공간 활용·계획 등을 협의하는 ‘공간 조성 TF 교육’ △관계 기관이나 학교 등을 탐방하는 ‘체험형 인사이트 투어’를 실시해 이를 적극 반영했다. (...)
[충청남도 장항고등학교] 서천 장항고, 진로설계 멘토링 캠프 개최
  • - 서천 장항고등학교(교감 나병국)는 북카페에서 1학년 학생 대상으로 진로설계 멘토링 캠프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 - 나병국 교감은 "고교학점제가 부분 적용되는 1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바탕으로 최대한 빨리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진로 선택을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도 한길학교] 한길학교 고교학점제 연계 숙박형 진로캠프 '나를 찾는 여행-진로 찾기' 프로그램 실시
  • -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는 지난 11일(목)~12일(금) 1박 2일간 2023 숙박형 진로캠프 ‘나를 찾는 여행-진로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 특히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고 시각화하여 자신의 진로 선택에 있어서의 의사 결정 과정을 이해했으며 자신의 꿈을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사고를 확산하여 자신의 진로 설계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
[경상북도 울진고등학교] "학생 스스로 과목 탐색 역량 길러"
  • - 울진고등학교 (교장 김진구)는 5월 15일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고교학점제 준비학교 선택과목 박람회를 개최했다. (...) - 이번 박람회는 3학년 학생들이 진로와 관련된 교과 선택 및 학교 활동에 대해 부스를 설치하여, 1·2학년 학생들에게 교과목의 특성을 안내하고 직업과의 연관성, 학교 교육활동 관련 질의 응답을 나누어 1·2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한 부스를 방문하여 설명을 듣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도록 했다. (...)
[경상북도 구미고등학교] 구미고등학교, ‘2023학년도 진로설계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 - 구미고등학교(교장 이윤화)가 지난 5월 8일(월)부터 5월 12일(금)까지 일주일간 구미고등학교 교정에서 학생, 학부모,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나를 키우자! 나를 공부하자! 2023학년도 진로설계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 - 1학년 학생들은 ‘고교학점제 캠프’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고교학점제의 의미와 선택과목, 전공적합성 및 학업계획서를 작성하며 3년간의 고등학교 생활을 직접 설계했다. (...)
[경상북도 영광여자고등학교] “나의 진로 찾기 여행 떠나볼까?”
  • - 영광여자고등학교(교장 김호연)는 15일과 16일 이틀간 1, 2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디자인캠프’를 열었다. (...) - 특히 이번 캠프 운영은 고교학점제의 도입에 따라 학교 교육이 진로 중심으로 세분화되고 대입 수시모집에 학생부 전형의 변화와 정시모집의 학생부 반영도 복잡해진 가운데 다변화되는 교육환경과 학생 스스로 대비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진로·진학 설계 역량이 필요한 시점에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
[전라남도 광영고등학교] 광영고 교원들, 고교학점제 이해와 운영방안 연수 참여
  • - 광영고등학교(교장 민연옥) 교원들이 고교학점제에 대비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 5월 12일, 광영고등학교 교직원들은 강장원 보성고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2023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에서 실시했다. (...) - 이번 연수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이해,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최소성취수준 보장 지도, 공강(여유 시간)의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방안에 대한 내용을 전달 받고, 질의 응답의 시간을 진행했다. (...)
[경상북도 후포고등학교] 후포고,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한 교육과정 박람회
  • - 후포고등학교는 지난 16일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한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는 2025년 전면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하여 진행되었다. (...) -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는 고교학점제 제도의 취지 및 운영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선택과목을 설계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되었다. (...)
[경상남도 거제중앙고등학교] 거제중앙고 2023 '수업량 유연화에 따른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연수' 실시
  • - 거제중앙고가 17일 학내 4층 열람실에서 전 교원을 대상으로 2023 수업량 유연화에 따른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고 19일 전했다. (...) - 2023학년 기준 거제중앙고는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사회교과특성화학교, 자율학교 등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
[경상북도 군위고등학교] 군위고 1・2학년 대상 교.학.상.장 박람회 진행
  • - 지난 5월 18일, 군위고등학교(교장 최재관)에서 1·2학년 대상 교.학.상.장 박람회(교과서 체험을 통한 학생 중심 상담의 장)를 진행하였다. (...) - 이번 교학상장박람회에서는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계열별(의생명/공학/자연/교육/사회/인문/예체능) 선택과목 추천과 학생 맞춤형 진로 상담을 지원하는 부스를 운영함과 동시에 선택과목을 먼저 경험한 고3 학생들이 과목 정보를 안내하는 과목 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선택과목 수강신청을 앞둔 1, 2학년 학생들이 과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궁금증을 집중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미리보기

pdf 미리보기